무순 효능

무는 한국인들에게 밀접한 채소 중에 하나이다.
무는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칼슘, 철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강장과 해독 기능이 있어 간암 억제 효능이 있고 디아스타제라는 소화 효소로 인해 소화능력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좋은 채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무순에는 무가 가지고 있는 효능의 약 2~10배 정도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로 샐러드, 알밥, 덮밥, 비빔밥, 냉채, 나물 등의 요리에 데코레이션으로 이용되며 무쌈이나 여러가지 쌈종류ㅇ에 넣어 생으로 많이 섭취하는 무순은 비타민C(100g 당 30mg)가 사과보다 10배나 많이 들어 있어 피부탄력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
피부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 또한  무보다 20배가 더 많이 들어 있어 건조한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무순을 먹어보면 알싸한 매운 맛이 있는데 이 매운 맛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노화를 지연해주는 무순 효능이 있으며, 한국식품과학회지에 따르면 무순은 멜라닌 합성을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밝고 하얗게 하는 것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좋은 무순을 고르기 위해서는 잎이 푸르며 싱싱하고 썩지 않은 것이 좋으며 쉽게 물러 상하는 식품이므로 먹을 만큼만 구입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C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짧은 시간내에 재빨리 물에 헹궈야 하며 요리 후 남은 무순은 물기를 제거한 후 비닐 팩에 담아 보관하고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다.





무순은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지만 일반가정에서도 기르기가 쉬운데  파종한 뒤 7일째가 되면 비타민C의 함량이 최고치에 이르게 되니 이때 수확하여 먹는 것이 좋다.
소화를 돕는 아밀라아제 작용이 있으므로 고기나 회를 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음식궁합에 잘맞고, 비타민C, 비타민A 이외에도 칼슘, 카로틴, 나트륨, 린,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웰빙 식품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만이나 유럽 등지에서는 채소의 왕이라 불리운다

♣ 무순 효능 ♣

1. 무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무순은 정장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작용을 돕는다.
1. 무순의 매운맛 성분이 항산화효과가 있어 피부노화를 늦춰준다.
1. 칼슘함량이 높아 뼈와 치아건강에도 효과적이다.
1. 디아스타제라는 소화효소 때문에 소화를 돕는 무순 효능이 있다.
1. 철분이 풍부한 무순은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